연예 인물 뉴스

송가인 장원영 확진 치료 전념 프로필 나이 신체 키 가족 학력 소속사 데뷔

태욱마덜 2021. 8. 29. 17:21
728x90

송가인·아이즈원 장원영도 확진 모든 스케줄 중단, 치료 전념”프로필 나이 신체 키 가족 학력 소속사 데뷔 경력 특기 인스타 코로나 확진

장원영 프로필 나이 신체 키 가족 학력 소속사 데뷔 경력 특기 인스타 코로나 확진

이름

장원영 (張元英/ Jang Wonyoung / チャン・ウォニョン)

출생

2004년 8월 31일 (16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용산구 CI 용산구 이촌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1cm, O형, 245mm

가족

부모님, 언니(2001년생)

학력

서울신용산초등학교 (졸업)

서울용강중학교 (중퇴)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재학)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데뷔

2018년 IZ*ONE 미니 1집 COLOR*IZ

경력

IZ*ONE 로고 (2018. 10. 29. ~ 2021. 04. 29.)

별명

워뇨, 워녕이, 102, 장비키, 망나뇽, 녕토끼, 아기토끼 등

취미

언니들하고 놀기

특기

춤, 영어 발음, 표정 연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for_everyoung10/

1. 개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다.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선발되어 걸그룹 IZ*ONE의 센터로 2021년 4월까지 활동하였다.

2. 데뷔 전

길거리 캐스팅으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여 1년 2개월 동안 연습생 기간을 보냈다.

YDPP의 <LOVE IT LIVE IT>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2018년 펩시 X YDPP 컬래버레이션 광고에 출연했다.

3. 프로듀스 48 참가

2018년 8월 31일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을 통해 걸그룹 IZ*ONE으로 데뷔했다.

4.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

2021년 8월 28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확진된 외부 스태프와 동선이 겹쳤다는 연락을 받고 즉각 안유진과 PCR 검사를 진행한 결과, 안유진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장원영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장원영은 방역 당국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안유진은 모든 스케줄 활동을 즉각 중단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송가인 프로필 본명 나이 신체 키 몸무게 가족 학력 소속사

본명

조은 (曺恩)

출생

1986년 12월 26일 (34세)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53cm, 67kg, A형

본관

창녕 조씨

가족

아버지 조연환, 어머니 송순덕

오빠 조규창, 조성재

학력

광주예술고등학교 (국악과 / 졸업)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음악극 / 학사)

종교

불교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데뷔

2012년 산바람아 강바람아 / 사랑가

팬덤

AGAIN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onggain_/

1. 개요

2012년 데뷔한 대한민국의 국악인 출신의 트로트 가수이다.

예명인 송가인의 "가인"은 노래하는 사람,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중의 뜻을 포함하고 있다.

2019년 한 트로트 경연프로그램에서 "한 많은 대동강아~"라는 한 소절로 침제되었있던 트로트의 부흥을 이끌어 낸 차세대 트로트 여왕이다.

정통트로트뿐만 아니라 국악(판소리,민요), 세미트로트, 발라드, 락까지 소화가능하고 커버수준이 아닌 수준급 무대를 보여주는 압도적 실력을 자랑한다.

곡이 가진 감성과 이면(裏面, 곡이 가지는 가사의 내용과 스트리 그리고 그 안에 녹아있는 감정(희노애락)))을 노래로 풀어내는 능력이 가히 독보적이다. 송창식이 "앞으로 이미자의 뒤를 이어 트로트계를 이끌 가수가 송가인이 될 것 같다. 이제부터 향후 50년간 트로트계를 책임져야 할 것"이라는 극찬을 증명해 나가고 있는, 장르가 "송가인"이라는 말이 전혀 과하지 않는 가수이다.

2. 상세

어머니 송순단은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면서 무속인이다.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해 광주예고를 거쳐 중앙대학교 국악대에서 음악극을 전공하였다. 2008년 전국판소리대회 대상, 2010년 2011년 판소리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2회 연속 수상하였다.

여담으로, 둘째 오빠 조성재도 중앙대학교 국악대를 다녔고, 친남매가 2살 터울이라 두 학번 선후배관계이다. 오빠 조성재가 군에서 제대하니까 여동생 송가인과 같은 3학년이었다. 남매가 수업도 같이 들었다 하며 졸업년도도 같다 한다.

그러다 2010년 겨울, 전국노래자랑 전라남도 진도군 편 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1주일 뒤 방송된 그해 연말결선에서 우수상(2등)을 차지했다. 그 무대를 본 가요계 관계자가 연락을 해왔고, 트로트 연습을 거쳐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 신곡을 내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 대부분의 트로트 가수들이 그렇듯 무명 생활이 상당히 길었다.

서러운 무명 생활을 하다 2019년 상반기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초반부부터 압도적인 우승 후보로 인기를 몰았고, 마침내 우승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다.

미스트롯에서도 여러 차례 강조되었듯이 정통 트로트에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 주는 보컬이다. 정통 트로트라 하면, 엔카의 영향을 받아 요나누키(ヨナ抜き) 단음계로 구성된 멜로디에 폴카와 같은 2비트 리듬으로 구성된, 원초적인 형태의 트로트를 말한다. 즉 정통 트로트는 사실 현대적인 세미트로트와는 음계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특유의 구슬픈 '뽕삘'이 강하게 풍긴다. (젓가락 장단이나 구음으로 '쿵짜작 쿵짝 짜가자가 짠짠' 과 같이 표현하는) 트로트는 원래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엔카와 거의 구분되지 않고 발전해 오다가, 해방 이후 국악의 발성법(떠는 목이나, 꺾는 목과 같은)과 결합한 장르이기 때문에,판소리를 전공한 송가인에게는 최적화된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송가인의 노래를 들어보면 저음부터 고음까지 가리지 않고 파워풀한 소리를 내며, 판소리 전공자다운 묘한 허스키 보이스가 섞여 있어 남자 가수의 노래를 커버할 때도 독특한 매력을 준다.

사실 정통 트로트 자체가 이미 사장된 장르이고 특별히 정통 트로트를 표방하는 신곡조차 등장하지 않는 상태에서 정통 트로트를 주무기로 하는 가수가 인기를 얻은 것은 상당히 흥미로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엔카를 구사했기에 정통 트로트에 가장 가까운 음악색을 가진 김연자조차 한국에서는 세미트로트를 주무기로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송가인이 미스트롯 결승무대에서 부른 '단장의 미아리 고개'만 해도 무려 1956년 작품이다.

가수 송가인(본명 조은심, 35)과 그룹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17)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틀 연속으로 가요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며 빨간불이 커졌다.

송가인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29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송가인이 최근 몸이 좋지 않아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고, 28일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방역당국이 지정한 격리시설로 이동중이다. 당분간은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송가인은 오는 9월 중 방송 예정인 JTBC 새 음악 예능 프로그램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한다. 송가인의 코로나19 확진에 따라 방송 일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송가인에 앞서 그룹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날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장원영이 이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지난 28일 소속 아티스트 안유진과 장원영이 코로나19 확진된 외부 스태프와 동선이 겹쳐 곧바로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진행했다"며 "장원영은 현재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안유진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모든 스케줄을 즉각 중단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가요계는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끊이지 않으며 선제적 검사 및 자가격리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 하니, 장민호, 영탁, 트레저 도영, 소정환 등이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전해왔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확진자는 국내발생 1576명, 해외유입 43명으로 1619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7일(1211명) 이후 54일 연속 네 자릿수를 기록했다.

추석 전 전국민 70% 1차 접종률을 목표로 백신접종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1차 접종자수는 27만3234명으로 나타났다. 총 2862만2306명이 1차 접종(인구대비 접종률 55.7%)을 받았고 이 중 25만4978명이 접종을 완료(2차 접종)해 총 1460만2951명(인구대비 접종률 28.4%)이 접종을 완료했다.

<다음은 포켓돌스튜디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금일 보도된 송가인 코로나 확진에 대한 안내 말씀드립니다.

송가인은 지난 28일 몸이 좋지 않아 병원을 찾아 검진을 진행한 결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29일 오후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격리 시설로 이동,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당사는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소속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