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물 뉴스

블랙스완 출신 혜미, 비밀결혼 1년만 이혼소송A씨 "가출후 다른男과 동거" 외도주장 데뷔 당시 이미 유부녀 프로필 이름 나이 가족 신체 키 몸무게 학력 데뷔 포지션 역대급 맥심 모델

태욱마덜 2021. 8. 18. 14:20
728x90

 

 

 

 

 

블랙스완 혜미 프로필 이름 나이 가족 신체 키 몸무게 학력 데뷔 포지션

성명

김혜미 (金惠美)

출생

1995년 12월 22일 (25세)

가족

부모, 남동생

신체

170cm, 52kg, B형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데뷔

2015년 11월 앨범 [Demonstrate]

포지션

메인보컬

별명

 

 

개요

 

DR뮤직 소속 대한민국 걸그룹인 블랙스완의 前 멤버이고 라니아의 前 멤버이기도 하다.

 

라니아

 

 

2015년 팀이 새롭게 재편되면서 지유, 알렉산드라와 함께 새롭게 투입된 멤버. 2014년 12월에 주이가 탈퇴하고 4년 간의 트레이닝 끝에 합류했다. 2015년 11월 앨범 [Demonstrate]로 데뷔.

메인보컬이였던 주이의 빈자리를 채우는 멤버인 만큼, 허스키한 음색의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메인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다.

인지도가 점점 떨어져 가는 라니아 멤버 중 그나마 제일 주목을 받고 있는 멤버다.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라니아의 고유 컨셉인 다크 섹시에 맞는 시크한 비주얼에 메인보컬이라는 포지션 덕에 센터에 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

라니아 데뷔 이후 라니아에 가장 오래 소속 되어 있는 멤버이다. (약 5년 6개월)

팀 내에서는 늘 어린 편에 속했지만, 합류 당시 막내 라인 답지 않게 자근자근히 깔리는 허스키 보이스와 언니미를 풍기고 있어서, Demonstrate 활동 당시에는 오히려 막내 이미지는 지유에게로 갔다.

무대 위에서 자연스러운 표정이 안정적인 편이라 호평받고 있다. 원래 라니아 멤버였던 것처럼 자연스럽다는 의견도 다수. 다만 안무 실수가 조금 있어서 예를 들면 Demonstrate의 껌을 놓친다거나 팬들한테 놀림 당할 때가 있었다.

 

 

블랙스완

 

 

라니아가 재데뷔하는 그룹 블랙스완에 합류하였다.

2020년 6월 26일 팬 카페에 손 편지를 남기며 라니아가 아닌 B.S라는 팀명으로 새 출발을 한다고 밝혔다. 포스트 하단 캡처

재데뷔 후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2020년 11월 7일 DR뮤직과의 계약이 만료되었다.

 

 

내일은 미스트롯

 

 

 

TV조선 목요일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에 참가했다. 걸그룹부로 참가했으며 예심에서 탈락했다.

 

역대급 맥심 모델

 

 

 

2017년 9월 뮤직뱅크 퇴근길과 THE SHOW 퇴근길에서의 피지컬이 화제되었다. 이후 맥심 2018년 5월호의 표지를 장식했는데, 맥심 애독자들이라면 역대급으로 꼽히는 표지였을 듯하다. 자기 스스로도 귀여운 게 어울리지 않다며 꼭 찍고 싶었다고.

 

 

 

이혼소송

 

 

2021년 8월 17일, SBS의 단독보도로 현재 이혼 소송중임이 밝혀졌다. 보도에 따르면, 혜미는 지난 해 6월, 30대 모 남성과 혼인신고를 했고, 이혼 소송장은 8월 초에 접수된 걸로 파악되었다. 이대로라면, 현역 아이돌 중 최초로 이혼 이력을 가진 걸그룹 멤버가 될 가능성이 크다.

 

혜미의 활동이력은 2015년 라니아로부터 출발하지만, 2020년 블랙스완을 통해 재데뷔했기 때문에 데뷔 4개월 전 이미 혼인신고를 마친 유부녀 상태로 데뷔한 것으로 보인다. 소속사는 결혼부터 이혼까지의 전말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는 반응이며, "알았다면 데뷔를 시키지 않았을 것"이라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한 부분이라는 언급까지 할 정도로 크게 당황한 기색을 보이고 있다. 현재로서는 전속계약 만료 상황이라 前 소속사 대표는 당사자와의 연락이 일체 안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스패치는 이번 이혼 소송 전말에 대해 취재기사를 올렸는데, 디스패치가 전하는 정황에 따르면, 사기 사건의 제소 당사자인 남성 B씨와의 불화 과정 중, A씨를 알게되어 A씨와 동거부터 혼인까지 빠르게 사이가 진전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혜미의 폭언과 B씨와의 비교 등을 견딜 수 없었고, 이내 배달알바까지 하며 생계를 지탱한 A씨에 대해 비아냥을 일삼자 관계가 파탄에 이르렀다고 한다.

 

A씨의 주장에 따르면, 또다른 남성인 C씨와 혜미가 동거를 했다고 하며, 함께 있는 장면을 목격하기도 했다고 한다. 반면, 피소 당사자인 혜미의 주장은 A씨와는 다르게, A씨의 과도한 집착과 감시 그리고 강압적 성관계 요구 등을 이유로 A씨를 상대로 한 반소를 준비중이라고 한다. A씨는 이에 대해 모두 부인하고 있어, 향후 치열한 법적 다툼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룹 블랙스완 출신 혜미가 활동 중 비밀 결혼을 했다는 사실이 이혼소송을 통해 뒤늦게 드러났다.

혜미는 지난해 6월 30대 남성 A씨와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 부부가 됐다. 그러나 A씨는 혜미의 욕설, 모욕, 폭음, 과소비 등을 이유로 혼인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며 의정부 지방법원에 이혼소장을 접수했다.

앞서 혜미는 아프리카TV BJ 시절 인연을 맺은 30대 남성 회사원 B씨에게 5000만원을 빌리고 갚지 않아 사기 혐의로 고소당한 바 있다. B씨가 남자 문제 등을 이유로 자신이 내준 오피스텔을 비우고 돈을 갚으라고 하자 혜미는 A씨의 집으로 가 동거를 시작했고 혼인신고도 했다. 그리고 4달여 후인 10월 블랙스완으로 가요계에 재데뷔했다.

하지만 B씨가 정식으로 법적절차를 밟으며 혜미는 공식사과문을 발표하고 활동을 중단했다. 또 2020년 11월 9일부로 전 소속사 DR뮤직과의 전속계약도 종료되며 자연스럽게 팀에서도 탈퇴하게 됐다. 이후 부부 갈등은 절정에 달했고, 혜미는 지난해 말 집을 나가 또 다른 남성 C씨와 동거를 시작했다. 이와 관련 혜미는 이혼 책임은 A씨에게 있다는 입장이다.

이와 별개로 혜미의 전 소속사 DR뮤직 또한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DR뮤직은 라니아를 바탕으로 재편된 블랙스완 멤버로 라니아 원년멤버였던 혜미를 발탁했다. 그러나 혜미가 B씨로부터 피소를 당하며 팀은 제대로 활동도 하지 못한채 주저앉았고, 많은 피해를 입어야 했다. 그런데 팀과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끼친 장본인이 계약 기간 중 몰래 혼인신고까지 했다는 것은 명백한 계약위반에 해당한다. DR뮤직 측은 이에 따른 손해배상 소송을 청구하겠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