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물 뉴스

양치승 박하나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신체 키 몸무게 학력 데뷔 연기 소속사 인스타 혼성그룹 퍼니

태욱마덜 2021. 8. 29. 17:43
728x90

당나귀 귀' 박하나X양치승, 눈물 범벅된 사연은? "마음에 걸리는 게 있다"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신체 키 몸무게 학력 데뷔 연기 소속사 인스타 혼성그룹 퍼니

박하나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신체 키 몸무게 학력 데뷔 연기 소속사 인스타 혼성그룹 퍼니

이름

박하나

출생

1985년 7월 25일 (36세)

충청남도 휘장 충청남도 부여군

국적

대한민국

본관

강릉 박씨

가족

부모님, 오빠, 남동생

종교

개신교

신체

165cm, 50kg, AB형

학력

백제예술대학교 (보컬전공 / 전문학사)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학사)

데뷔

연예계 | 2003년 혼성그룹 퍼니

연기 |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

소속사

FN 엔터테인먼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hanayo/

1. 개요

대한민국의 배우. 혼성그룹 퍼니 출신으로, 악역과 선역 모두 잘 소화하는 연기폭이 넓은 배우.

2. 활동

오랜 무명 생활 끝에 2014년 MBC 일일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가족을 버린 친모에게 복수하는 여주인공이자 타이틀롤인 백야 역을 맡아 잘 소화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16년 KBS2 일일 드라마 천상의 약속, 2016년 ~ 2017년 KBS1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서 각각 장세진, 김빛나 역으로 출연했다. 둘 다 주인공과 대립하는 악녀다. 작품 자체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배우 본인의 연기력도 좋은 평을 받았다.

인지도가 꽤 올라 2018년 KBS2 일일 드라마 인형의 집에서 주인공 홍세연 역을 맡게 되었다. 본래 악역을 주로 맡았으나, 선역 또한 악역만큼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2019년 MBC 주말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에선 남편으로 부터 가정폭력을 당하는 성형 전의 '윤마리'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겨 초반 하차를 두고 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5]

2020년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주인공인 차은동 역으로 다시 한 번 좋은 연기를 보여줘 일일 드라마의 여신임을 증명했다. 이후 2021년 ~ 2022년 김사경 작가의 새 작품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조사라 역을 맡는다. 인물 소개와 스타일을 보면 주인공과 대립하게 되는 악역일 가능성이 높다.

양치승 프로필 나이 신장 체중 직업 소속사 별명 인스타

출생

1974년 (48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신장

170cm

체중

86kg

직업

바디스페이스 대표 겸 트레이너

소속사

아티팩토리

별명

걸뱅이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TJDxOHJbyr/

1. 개요

대한민국의 퍼스널 트레이너로 여러 예능에 나오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 상세

1994년부터 몇년간 배우 활동을 꿈꾸어왔지만 국군 홍보영화등에서 단역배우로 활동하다 그쳤다고 한다. 당시 예명은 강철민. 배우를 접고 군에 입대했는데 당시에 고된 훈련으로 허리 부상을 당했고 전역 후 1년여를 쉬다 건강 회복을 겸한 재활운동을 시작한 것이 헬스 트레이너로 전업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2008년 이전까진 망해가던 헬스클럽을 인수하고 흑자로 만든 뒤 되파는 걸 수십 번 반복하면서 살아왔다고 하며 현재의 본인 고유 브랜드인 바디스페이스를 차린 건 2008년이라고 한다.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건 역시 나 혼자 산다. 방성훈과의 꿀케미로도 환상적인 호흡을 맞추었다. 신들린 개드립과 큰 눈으로 웃기기도 하면서 호랑이 관장님 포지션이라는 기묘한 입지를 구축해 이 양반만 나왔다 하면 그 편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이 될 정도.특히 본인의 헬스장 아랫층에 있는 만화방에서 신나게 먹고 놀던 성훈을 뒷목 잡고 연행해가는 장면이 압권.이로 인한 복수인지 성훈에게 수영을 배울 때 엉덩이까지 맞고 신나게 당한다. 마침 성훈은 연예인 데뷔 전엔 실업팀 소속의 전문 수영 선수인 전문가여서, 입장이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이다. 이후 아래에도 쓰여있지만 기안84 편에 나와서도 어마어마한 운동 강도와 특유의 개그감, 그리고 초면에 합숙하는 뻔뻔함(..)으로 시청자들의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현재는 몸짱으로 유명한 수많은 연예인들의 몸을 만든 연예인들의 헬스트레이너로 유명하며, 성훈, 방탄소년단 진, 송지은, 김우빈, 현우, 강민혁, 한동안 보이지 않다가 재기한 최은주 등이 그의 손을 거쳤다. 그가 유일하게 포기한 연예인이 바로 권혁수인데, 한 방송에서 그가 직접 언급한 바로는 권혁수는 혼내서 말 듣는 스타일이 아니고 칭찬해준다 해서 하려는 스타일도 아니라고 한다. 최근에는 화보를 찍은 기안84가 그의 손길을 거쳐 환골탈태했다.

눈을 부릅 뜨면 사백안이 되어서 인상이 우스꽝스럽다. 가령 성훈에게 수영을 배운 후 중국집에서 실컷 먹고 나서 성훈을 굴릴 생각에 즐거워할 때의 표정은 마치 사채업자의 떼인 돈 받으러 온 조폭. 얼굴이 배우 김민교와 매우 비슷하다. 그래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를 잘 편집한 짤들도 있다.

방송에서 밝힌 헬스장 운영 노하우는 PT를 받지 않는 일반 회원들에게도 운동을 하나 하나 다 가르쳐주고 관리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홈페이지를 보면 PT가 24회 기준 100만원 가량이고, 단순 월 이용료는 3만원인데 이게 운동복 등 포함 가격이다. 논현동의 500평짜리 센터인 걸 생각하면 매우 괜찮은 가격인 셈. 파워랙 개수도 꽤 갖춰져 있고, 후기를 보면 덤벨도 50kg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당나귀 귀' 박하나와 양치승이 눈물 범벅이 된 사연은 무엇일까?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에서는 배우 박하나와 양치승 관장의 특별한 인연이 공개된다.

최근 마마무 솔라와 함께 잡지 표지 모델이 된 것을 계기로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양치승의 체육관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그는 각종 드라마에서 신들린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19년 차 명품 배우 박하나. 2013년부터 양치승의 운동 제자였던 박하나는 최근 주말 드라마 촬영에 들어가면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해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을 배우기 위해 찾아왔다고.

과거 이야기를 하며 수다를 이어 간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칭찬과 격려로 훈훈함을 더했다.

그런 가운데 박하나는 대화 도중 갑자기 눈물을 쏟으며 "항상 마음에 걸리는 게 있었다"고 털어놓았고,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며 울컥한 양치승도 목이 메어 제대로 말을 잊지 못하는 모습이 포착돼 도대체 이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박하나는 극한 다이어트 당시에 군침만 다셔야 했던 음식을 마음껏 먹게 해 주겠다면서 양치승을 한 음식점으로 데려갔는데.

박하나가 식사하는 모습을 보던 전현무는 "현주엽과!"라며 깜짝 놀랐고 현주엽도 "같이 먹다가는 거덜날 것 같은데요"라고 인정해 과연 어땠기에 이런 말까지 나온 것인지 새로운 먹여신의 등장을 예고하는 본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