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물 뉴스

인플루언서 오또맘 프로필 이름 본명 나이 직업 신체 가족 학력 돌싱

태욱마덜 2021. 8. 25. 19:11
728x90

이슈 오또맘  인플루언서 운동하는 엄마 프로필 이름 본명  나이 직업 신체 가족 학력  돌싱 개인 인스타 주소 오또언니: 여성복 판매 조건만남 응한 적 없다 루머에 법적대응 제보자 고소

 

오또맘 프로필 이름 본명 나이 직업 신체 가족 학력 개인 인스타 주소 오또언니: 여성복 판매

이름

오태화

출생

1989년 1월 23일 (32세)

직업

인플루언서, 온라인 쇼핑몰 사업가

신체

169cm, 57kg, 245mm

가족

슬하 1남

학력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 (현대무용전공)

 

개인 인스타 주소

https://www.instagram.com/ohttomom/?hl=ko

 

오또언니: 여성복 판매주소

https://www.instagram.com/ohtto_unni/

 


1. 개요


대한민국의 온라인 쇼핑몰 오또마켓 기업인이자 인플루언서.


2. 상세


약 9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스타로 드레스와 비키니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 OTTOMOM's Boutique를 운영 중인 사업가.


3. 여담


울산 출신이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현재는 사라진 공업탑 템포의 맥도날드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울여상을 다녀서 공업탑을 자주 갔다고.

대학교 때의 전공은 서양 무용이라고 알려져 있다.현재 거주지는 부산 해운대구 신시가지. 인스타그램에서는 운동하는 엄마란 뜻의 오또맘이란 아이디를 쓰고 있다. 주로 몸매를 강조하는 사진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개그우먼 황신영과 같은 학교출신이며 서로 아는 사이로 교류하고 있다.

야옹이(웹툰 작가)와 절친한 사이다.

2019년 12월 4일 방송인 장성규가 오태화를 팔로잉했고, 오태화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장성규의 팬임을 밝히면서 장성규가 본인을 SNS 팔로우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에 유부남인 장성규가 오태화를 팔로잉한 것이 옳은 것이냐는 지적이 나왔고 결국 장성규가 언팔로잉을 한 후 오태화는 사과문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사실 이게 잘못이라고 하기도 뭐한게 본질적으로 인스타 유저간 팔로잉 이었을 뿐이다. 장성규가 유부남이라 아내한테 다른 여자 팔로잉한다고 눈초리는 받을지 몰라도 다른 사람 인스타를 팔로잉 하는게 문제인 것도 아니고 오또맘 인스타도 자기 몸매를 강조하는 사진이 많을 뿐 별 문제가 있는 계정은 아니다. 오또맘도 유명인이 자기 팔로잉했다고 좋아한 것 뿐이고 잘못을 저지른 것이 아니다.

본인 인스타그램에 있는 사진과 달리 다른 사람이 찍어 올린 사진은 갭이 좀 있다. 특히 어느 의료기관을 방문했을 때 그 업체에서 찍어 올린 사진 이후 논란이 불붙었다. 고르고 고른 사진과 막 찍은 사진의 차이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당사자는 이 이야기를 매우 싫어하며 언급하면 차단당한다.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아들을 얻었으나 이후 이혼했다. 이혼 후 아들은 오또맘이 혼자서 키우고 있다.

 

 

인플루언서 오또맘(본명 오태화)이 조건만남을 했다는 루머에 법적 대응한다.

 

오또맘은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소장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올렸다. "더 이상 못 참겠다"고 운을 뗀 오또맘은 "나는 조건만남에 응한 적도 없고 누군가를 만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오또맘은 "더 이상 가슴 아픈 과거사로 이슈가 되고 싶지 않아서 그냥 무시하고 참았다.

난 내 아이를 가지고 감성팔이 한 적 없다. 당당하다"며 "나는 진실로 다 해명했다"고 적었다.

 

"조건만남을 한 적이 없다"고 밝힌 오또맘은 "김용호(유튜버)도 이 부분은 사실이 아니라고 방송에서 말했는데 다른 의미로 해석한 분들이 많다"며 "정말 사실이 아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사실혼 관계라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는 "그날 너무 긴장한 나머지 사실혼 관계의 뜻도 몰라 엉겁결에 대답을 해버린 게 있는데, 진실을 말하자면 전 남친과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남을 갖긴 했지만 동거를 하지는 않았다"며 "동거를 하지 않았으니 사실혼 관계에 있었던 것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그러면서 "제보한 사람이 누군지 알 것 같다. 더이상 참지 않겠다"며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경찰서 신고내역, 녹음파일, 협박, 증거자료가 있으니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오또맘은 22일 “제가 너무 긴장한 나머지 사실혼 관계의 뜻도 몰라 엉겁결에 대답을 해버린 게 있다. 진실을 말하자면 전남친과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남을 갖긴 했지만 동거를 하지는 않았다. 동거를 하지 않았으니 사실혼 관계에 있었던 것은 아니다”라고 정정했다.

 

한편 1989년생인 오또맘은 팔로워 94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다. 그는 2019년 이혼 후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다고 고백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